일본 애니메이션계의 귀재로 알려진 우메츠 야스오미와 제작사 샤프트가 손잡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버진 펑크’ 시리즈를 제작합니다. 제1탄 ‘클락워크 걸’이 2025년 여름에 개봉할 예정입니다.
1. 버진 펑크 시리즈
일본 애니메이션계에서 귀재로 알려진 우메츠 야스오미와 애니메이션 제작사 샤프트(SHAFT)가 손잡고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버진 펑크’ 시리즈를 제작하기로 했습니다. 제1탄은 ‘클락워크 걸'(Clockwork Girl)인데요, 2025년 여름에 개봉합니다.
9월 16일 개최된 전송이벤트 ‘Aniplex Online Fest 2024‘에서 제작이 발표되었습니다. 비주얼과 PV도 발표되었는데요, 애니메이션 화질이 뛰어나고 색감도 독특합니다.
이번 이벤트에는 ‘아메쿠 타카오의 추리 카르테‘, ‘WIND BREAKER‘,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마왕 2099’, ‘TO BE HERO X’, ‘mono’ 등 20편 이상의 작품이 참가했습니다.
2. 우메츠 야스오미
애니메이터이며 감독인 우메츠 야스오미는 애니메이션계의 귀재로 알려져 있습니다. ‘A KITE'(1998), ‘MEZZO FORTE'(2000) 등의 작품에서 원작, 감독, 캐릭터 디자인을 도맡아 했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인기 타이틀의 오프닝, 엔딩 영상 연출과 애니메이터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감독으로서 애니메이션 기획은 10년 만입니다.
3. 클락워크 걸
우메츠와 손잡은 샤프트는 TV애니메이션과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왔늕데요, 대표작으로 ‘니세코이’,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모노가타리 시리즈’, ‘오등분의 신부’ 등이 있습니다.
‘버진 펑크’ 시리즈의 제1탄은 클락워크 걸’입니다. 원작은 우메츠 야스오미와 샤프트이구요, 감독과 캐릭터 디자인은 우메츠 야스오미가 맡았습니다.
각본은 타카하시 유우야입니다. 그는 ‘가면라이더’ 시리즈와 애니메이션 영화 ‘LUPIN THE IIIRD’ 시리즈, 드라마 ‘마운틴 닥터’를 담당했습니다.
독특한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현상금 사냥꾼으로 살아가는 주인공 우브의 고뇌, 그녀를 둘러싼 다양한 캐릭터의 욕망과 혼돈을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배급은 애니맥스에서 맡았습니다. 개봉관도 발표되었는데요, 2025년 초여름에 시네 리브르 이케부크로, 테아토르 우메다입니다. 상연관은 앞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