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와 TV애니메이션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최애의 아이’가 실사판으로 공개됩니다. ‘최대의 아이’ 드라마 시리즈가 11월 말에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공개되고, 실시영화는 12월 말에 개봉합니다.
1. 원작 만화
‘최애의 아이’는 아카사카 아카 원작에, 요코야리 멘고 작화의 만화인데요, ‘주간영점프’에서 2020년 1월호에서 연재는 시작했습니다. 한주 늦게 웹 코믹사이트 ‘소년점프+’에서도 연재되고 있습니다.
설정과 스토리가 독특합니다. 주인공이 사후에 전생의 기억을 가진 채 아이돌의 아이로 태어난다는 설정인데요, 판타지에 서스펜스가 가미되고, 아이돌 세계라는 연예계의 어두운 면까지 사실적으로 그려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단행본은 2024년 7월까지 15권이 발매되었습니다. 누적 발행부수는 1,800만 부를 돌파해 단기간에 수퍼 베스트셀러에 올랐습니다. 2021년에 차세대 만화대상 코믹부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TV애니메이션이 방송되면서 인기가 덩달아 올랐습니다.
2. TV애니메이션
TV애니메이션은 2023년 4월부터 6월까지 1기가 도쿄MXTV에서 방송되었습니다. 원작의 프롤로그 ‘유년기’에서 제4장 ‘퍼스트 스테이지’까지 다루고 있는데요, 원작으로는 1권에서 4권에 해당합니다.
목소리 연기는 아이와 호시노 아이는 타카하시 리에, 아쿠아와 호시노 아쿠아 마린은 오츠카 테카오(어린 시절은 우치야마 유미), 루비와 호시노 루비는 오가마 유리에, 아리마 카나는 한 메구미, 쿠로카와 아카네는 이와미 마나카, MEM쵸는 오쿠보 루미가 각각 맡았습니다.
제작진은 히라마키 다이스케가 감독을 맡았구요, 시리즈 구성과 각본은 타나카 진, 캐릭터 디자인은 하라야마 칸나, 음악은 이가 카쿠로가 담당했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은 카토가와 자회사인 Doga Kobo가 담당했습니다.
특히 주제곡은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는데요, YOASOB의 ‘아이돌’은 Billboard Global Excl. U.S.에서 일본 악곡으로는 처음으로 1위, Billboard Global 200에서는 일본 아티스트 악곡으로는 가장 높은 7위에 올랐습니다.
YouTube에서 공개 5주 만에 1억 뷰를 돌파한 뒤, 9주 만에 2억 뷰, 14주 만에 3억 뷰를 기록하는 등 역대 가장 빠른 속도로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이후에도 기록 갱신을 계속해 발표 30주 만에 5억 뷰, 41주 만에 6억 뷰, 54주 만에 7억 뷰, 72주 만에 8억 뷰를 기록했습니다. YouTube 악곡차트에서 세계 1위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TV애니메이션 방송과 함께 만화 판매도 급증했습니다. 방송 전인 2023년 3월에 450만 부였던 발행부수가 방송 중인 2023년 6월에 900만 부를 돌파했고, 2023년 7월에는 1,200만 부를 넘어섰습니다.
여세를 몰아 Yahoo!검색대상 2023년 애니메이션부문에서 ‘최애의 아이’가 수상했습니다. 또한 악곡부문에서는 YOASOBI의 ‘아이돌’이 수상했습니다. 2023년에는 일본애니메이션 트렌드대상까지 거머쥐었습니다.
제1기 방송이 끝나자마자 제2기 제작이 발표되었는데요, 방송은 2024년 7월에 시작되었습니다. 제2기는 원작 5권부터 시작하는데요, 아쿠아 등이 2.5차원 무대에 도전하는 ‘2.5차원 무대편’입니다. 제2기는 8권까지 다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실사판
3.1. 드라마
드라마 ‘최애의 아이‘는 11월 28일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전세계에 전송됩니다. 아쿠아 역은 사쿠라이 카이토, 아이 역은 사이토 아스카, 루비 역은 사이토 나기사, 아리마 카나 역은 하라 나노카, 쿠로카와 아카네 역은 카야시마 미즈키, MEM쵸 역은 아노가 맡았습니다.
등장인물이 너무 많아서 전부 소개할 수는 없습니다. 드라마 시리즈는 아마존과 토호의 공동프로젝트로 제작되었는데요, 드라마 제작에는 스미스와 마츠모토 하나가 연출을 담당하구요, 각본은 키타가와 아야코가 맡았습니다.
3.2. 영화
한편 영화 ‘최애의 아이‘는 12월 20일 개봉합니다. 배급은 토에이가 맡았습니다. 캐스팅은 드라마와 같습니다. 영화는 드라마 시리즈의 속편에 해당합니다.
감독은 스미스가 맡았구요, 각본은 키타가와 아야코가 맡았습니다. 키타가와는 ‘총무2 2013’, ‘세계적으로도 기묘한 이야기 2013년 가을편’, ‘마이 세컨드 아오하루’ 등의 드라마의 극본을 썼구요, 영화 ‘순백의 사랑’, ‘전나무집’ 등의 시나리오를 담당했습니다.
4. 결론
최애는 응원하는 사람이라는 의미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최애의 아이’에서는 응원하고 있던 아이돌의 아기로 전생한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만화와 TV애니메이션을 거쳐 많은 최애를 만들어 냈기 때문에 드라마 시리즈와 영화도 성공이 예상됩니다.
TV애니메이션은 넷플릭스와 티빙, 왓챠 등을 통해 국내에서도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드라마 시리즈와 영화가 시작되기 전에 미리 정주행을 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