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콘텐츠의 시대

미디어 콘텐츠의 시대

최근 미디어 콘텐츠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드라마와 애니메이션, 영화, 스포츠 콘텐츠 등을 텔레비전과 PC, 태블릿, 스마트폰에서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올림픽과 월드컵 등 스포츠경기는 미디어기술이 발달하면서 ‘하는’ 것에서 ‘보는’ 것으로 바뀌고 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야구나 축구, 농구, 테니스, 골프, 수영, 등장, 서핑 등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것도 사실이다. 원래 스포츠는 ‘재미있게 놀다’ ‘즐기다’는 뜻이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포츠를 통해 재미있게 놀고, 즐기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미디어 콘텐츠의 시대: 보는 스포츠
미디어 콘텐츠의 시대: 보는 스포츠

스포츠와 텔레비전

이와 함께 중요한 스포츠경기, 국제 스포츠 이벤트는 경기장에 가서 보면서 즐겁게 놀거나 즐기게 되었다. 특히 텔레비전이 발달하면서 거실에서도 경기장에 있는 것과 같은 현장감과 입체감을 느낄 수 있게 되었다. 보는 스포츠는 OTT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게 되었다.

미디어 콘텐츠의 시대
미디어 콘텐츠의 시대

미디어 콘텐츠

최근 미디어 콘텐츠가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텔레비전에서 인터넷, 온라인 전송(OTT) 그리고 최근에는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elevision)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가 넘쳐나고 있다. 단말도 TV에서 PC, 태블릿, 스마트폰으로 이행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

이 사이트에서는 보는 스포츠에 초점을 맞추며, 이를 가능하게 하는 비즈니스를 고찰하고자 한다. 특히 중계권과 관련 논의, 국제스포츠협회의 움직임, 새로운 미디어기술의 발달과 중계권 등에 대해 살펴본다.

또한 최근에 급속하게 확대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의 흐름을 더듬어 보고자 한다.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 초점을 맞춰 인기비결, 전송 미디어, 관련 뒷이야기 등을 소개한다.